콜대원키즈펜시럽 자발적 회수 조치

안녕하세요 저번에 챔프 빨간색 시럽에 이어 콜대원키즈펜시럽 무언가 이슈가 생겼습니다. 전일 17일 식약처에서 자발적 회수 조치를 내렸습니다. 무슨 일인이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콜대원키즈펜시럽 스크린샷
자발적 회수 조치 콜대원 상품

자발적 회수 조치 

기사에 따르면 어제 17일 식약처에서 상분리 현상이 확인된 콜대원키즈펜시럽 자발적 회수조치를 내렸다고 합니다. 사전예방적 차원이라고 하는데 저번에 챔프 빨간색도 그랬고 어린이 해열제에 자꾸 이런 문제가 생기니 불안감이 안 들 수가 없습니다.

 

저희는 저번에 챔프 빨간색을 환불받을 때 돈으로 다 안 받고 이 제품으로 대신 받았었는데 정말 더 어처구니가 없는 소식입니다. 아직 애들이 열이 안 나서 먹이지는 않았는데 이게 도대체 무슨 일인가 싶습니다. 식약처에서 제대로 검사를 하고 있는 것인지도 이제는 의심스럽습니다.

 

아세트아미노펜 계열인 이 제품을 안 먹이면 그만인데 다른 약들은 불안해서 먹일 수나 있을는지 모르겠습니다. 상분리 현상이 일어나서 문제가 되는 것은 한포를 다 먹는 것은 그렇게 문제가 되지 않지만 영유아 같은 경우에는 나누어서 먹여야 하는데 상분리 현상 때문에 약의 투약량이 일정하지 않을 수 있어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보고 식약처에서는 이런 결정을 내렸다고 합니다.

 

저희는 첫째가 다니는 유치원에서 하기와 같이 내려온 공문을 받았습니다.

유치원의 콜대원키즈펜시럽 복용금지 공문 스크린샷
아이 유치원에서 내려온 공문

 

상분리 현상

간단히 말해 현탁제 같은 약의 특성상 일부 성분이 가라앉는 현상을 말하는 겁니다. 약이 골고루 분포되어 있지 않고 밑으로 성분이 몰리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약을 한포 복용이 아닌 나누어서 복용을 하게 되면 정량이 투여되지 않을 거 같다는 식약처의 의견입니다. 전문가들은 분할 복용을 해도 실제 위험성은 낮다고 합니다. 하지만 제품의 균일성이 확보가 되어 안심하고 투여를 할 수 있도록 조치는 필요하다고 합니다.

 

제조사의 방침

대원제약 관계자는 빠른 시간 내 개선 조치를 완료해서 정상적으로 판매를 재개한다고 합니다. 이번 사태로 챔프에 이어 대원제약도 적지 않은 타격을 입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품의 반품과 환불에 대한 사항은 대원제약 대표 사이트와 고객센터를 통해 안내가 된다고 합니다.

 

지금 대원제약에서는 각 지역 약국에 판매를 중단하라는 내용을 알렸는데 약국에서는 아직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자발적 회수 조치라서 그런 거 같습니다. 그래도 식약처에서 자발적 회수 조치를 내린 상품이니 주의를 하셔야 할 거 같습니다. 

 

저희도 지켜보다가 환불이 된다면 전부 환불할 생각입니다. 저희는 이미 3박스나 가지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여러분들도 귀 기울여 소식을 잘 들으시기 바랍니다.

 

2023.05.10 - [육아 생활 정보] - 빨간색 챔프 해열제 회수 이유

 

빨간색 챔프 해열제 회수 이유

안녕하세요 4월 25일에 빨간색 챔프 해열제 사용 중지를 식약처에서 발표를 하였습니다. 지금에서야 관심을 가지게 된 이 일은 아이를 키우는 입장에서 걱정이 안 될 수가 없습니다. 빨간색은 사

goldfafa.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