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조개구이 맛집 조패공사 리뷰

청주 동남지구에 조개구이집이 하나 있는데 조패공사라는 곳입니다. 여기는 동남지구에서 유일하게 조개구이를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다른 조개찜이나 전골집은 있는데 구이로 먹는 곳은 여기 하나입니다. 앞으로 다른 조개구이집이 생길 수도 있겠지만, 오늘은 조패공사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 주소 : 충북 청주시 중고개로 141번길 13-18
  • 영업시간 : 매일 17:00 ~ 01:00
  • 주차장 : 지하 주차장

청주 동남지구 조패공사 정문 사진
조패공사

먼저 정문의 모습입니다. 약간의 포장마차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저희는 아이들이 있어서 테이블에 같이 앉을 수 있을까 생각했는데 의외로 테이블 사이가 넓고 아기의자도 준비되어 있어서 쉽게 자리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청주 동남지구 조패공사 내부 모습 사진
조패공사 내부 모습

위와 같이 테이블 간격이 충분히 넓었습니다. 다음은 이곳의 메뉴입니다. 

청주 동남지구 조패공사 메뉴판 메인메뉴 페이지
메인 메뉴
청주 동남지구 조패공사 메뉴판 추가메뉴 페이지
추가 메뉴

조개구이와 조개찜 그리고 가리비를 이용한 세트 메뉴가 있습니다. 계절메뉴인 석회굴은 겨울에만 먹을 수 있습니다. 저희는 일단 처음 가보았기에 조개구이를 주문했습니다. 저는 뜨거운 불에 구워야 하니까 아이들도 같이 신경 써야 해서 조개찜을 먹고 싶었는데 와이프가 며칠 전부터 조개구이를 먹자고 했기 때문에 일단 주문을 했습니다.

 

그런데 이곳의 특징이 하나 있습니다.이건 저희도 모르고 방문한 건데 조개구이를 주문하면 여기 일하시는 분들이 다 구워 주십니다. 조개를 뭐 따로 신경쓸게 있냐고 물어보는 분들도 있을 테지만, 나름 양념돼서 나오는 조개와 여러 가지 맛의 조개들이 나오기 때문에 메인에 해당되는 조개는 다 알아서 구워주시고 작은 조개들은 저희가 그냥 불위에 올려서 먹었습니다.

모듬 조개구이 메뉴의 사이드 메뉴인 조개탕과 떡볶이모듬 조개구이 메뉴의 사이드 메뉴인 고등어 갈비
모듬 조개구이의 사이드 메뉴

모듬 조개구이를 주문하면 위와 같이 사이드 메뉴가 나옵니다. 세 개 전부 소주와 딱 잘 어울리는 메뉴입니다. 조개탕은 예상하시다시피 정말 시원한 맛이고, 고등어 갈비는 와이프는 약간 비리다고 했는데 저는 그런 것에 민감하지 않아서 잘 먹었습니다. 비린맛을 정말 싫어하시는 분들은 약간 비릴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조개탕은 청양고추가 넣어져서 나오는데 바로 빼면 매운맛이 없어서 아이들도 메인 식사전 먹을거리로 먹을 수 있습니다.

 

모듬 조개구이의 조개들 모습 사진
모듬조개구이 한판
모듬 조개구이 메인 메뉴 사진 1모듬 조개구이 메인 메뉴 사진 2
모듬 조개구이 메인 조개가 올려져 있는 모습

모듬 조개구이 메뉴의 모습은 위와 같습니다. 저렇게 나오면 일하시는 분들이 전부 구워서 각자의 접시에 올려 줍니다. 많이들 해보셔서 그런지 정말 알맞게 잘 구워 주십니다.

조개구이를 구워서 접시에 올려준 모습 사진
다익은 전복과 새우

조개가 익으면 위와 같이 접시에 직접 놓아줍니다. 정말 감사했습니다. 나중에 한번 더 가면 팁도 드리고 싶을 정도였습니다. 

키조개 안 속에 다 익은 치즈 모습 키조개 안 속에 다 익은 치즈 모습 세 번째 사진
초고추장과 치즈의 만남

저희 부부는 이렇게 초고추장이랑 치즈를 녹여서 조개를 담가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서해안에 가서 조개구이를 먹을 때 도시락 은박지 용기에 이렇게 초고추장을 붓고 치즈를 녹이면 정말 맛있는데, 여기서 작게나마 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위사진은 일하시는 분께서는 다 구워주시고 마지막 남은 조개들을 저희가 만든 것인데요. 예전 서해안의 추억도 생각나고 좋았던 기억입니다.

 


 

조패공사 입구에 있는 조개들 사진
무수히 많은 조개들

마지막으로 조패공사 입구에 있는 조개들 사진입니다. 이렇게 싱싱한 조개들이 매일 필요한 만큼 배달이 되어 오는 거 같았습니다. 주위에 이렇게 조개구이를 먹을 수 있는 것도 좋았는데 먹기도 편하고 맛도 있는 식당이었습니다. 그리고 아이들도 같이 먹을 수 있기에 많은 가족들이 방문하는 식당입니다.

 

개인적으로 장사가 잘 되셔서 오래오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조개구이는 흔하게 먹을 수 있는게 아니라서 이렇게 동네에 있는 것만으로도 큰 위안이 되는 거 같습니다. 고기에 질리신 분들은 한번 방문해 보시는 게 어떨까 싶습니다.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