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벨버디어 근처 가볼 만한 곳 매미성 소개

저희가 거제 벨버디어에 방문하는 첫날 근처 가볼 만한 곳을 찾아보았는데, 매미성이라는 곳을 발견해서 방문해 보았습니다. 생각보다 예쁜 곳이라 정말 좋았었는데요, 사진명소도 있는 이곳은 개인이 만든 곳이라고 하기에는 정말 잘 만들어진 곳이었습니다.  벨버디어에서 차로 10분 정도의 거리에 있습니다. 

 

 

 

 

 

매미성 간단 정보


주소 : 경남 거제시 장목면 복항길

주차장 : 야외 무료 주차장 있음

화장실 : 야외 무료 주차장에 있음(매미성 안에는 없음)

입장료 : 무료


매미성이 만들어진 이유

매미성에 왜 만들어 졌는지에 대한 이유가 적혀 있는 안내판 입니다. 태풍 매미로 인하여 작물 피해를 본 시민이 만들었다는 내용입니다.
매미성에 대한 설명 안내문

 

위 사진과 같이 백순삼 씨라는 분이 태풍 매미로 경작지 피해를 입어서 작물을 지키기 위해 성을 만드셨다는건데 직접 가보시면 정말 혼자서 하신 것이 맞나 싶을 정도로 잘 쌓아놓았습니다. 바위 위에 돌을 어떻게 이렇게 정교하게 쌓으셨는지 정말 진심으로 리스펙이었습니다.

 

매미성 가는 길 입구에 있는 바람의 핫도그

 

위와 같이 매미성에 가는길에 여러 가게들이 있습니다. 간식을 파는 곳이 많이 있는데, 저희는 다 구경하고 나서 돌아오는 길에 바람의 핫도그만 방문해서 간식을 먹었습니다. 이곳의 소개는 제일 밑에 있습니다.

 

 

매미성 가는길에 이렇게 멋진 풍경도 볼 수 있습니다. 푸른 바다가 정말 예쁩니다.

 

 

매미성에 도착하면 오른쪽 해변으로부터 올라가는 길이 있고, 왼쪽 바로 위부터 관람하는 길이 있습니다. 저희는 왼쪽 길을 선택하여 처음부터 맨 위로 올라갔습니다. 언덕의 경사는 힘든 편은 아닙니다.

 

 

정말로 유럽의 성벽 같은 모습입니다. 설계도면도 없이 이렇게 쌓아 올리셨다니 정말 믿을 수 없는 모습입니다. 

 

바로 위의 사진이 사진 명소 입니다. 이곳에 가면 사람들이 줄을 서 있습니다. 보통 주말이나 쉬는 날에 가시면 줄을 서야 합니다. 저희는 방문한 날이 일요일이라서 그런지 제법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사진의 오른쪽 통로에 사람들이 쭉 서있습니다. 

 

이곳에서 사진을 찍을때 양쪽 벽이 나오게 찍으시면 뒷 배경이 벽화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도 카메라를 조금 위로 올렸어야 했는데, 급한 마음에 이렇게 찍어서 해변가의 사람들이 보이게 되었습니다. 살짝 아쉽긴 했지만 찍었다는 것에 만족해야 했습니다. 다음에 다시 방문한다면 제대로 찍어 볼 생각입니다.

 

바람의 핫도그 카페

 

숙소로 돌아가는 길에 매미성 입구에 있는 바람의 핫도그 가게를 들렸습니다. 거제도 바람의 언덕에서 유명한 핫도그 집인데 와이프랑 저도 핫도그를 좋아해서 들려 보았습니다.

 

바람의 핫도그 메뉴

저희는 핫도그와 간단한 음료를 주문하고 테이블에 앉았습니다. 

 

저희가 주문한 것은 베이컨바와 오리지널 핫도그였는데 베이컨 바는 컷팅이 되서 나오고 오리지널은 위의 사진과 같이 일반 핫도그처럼 나옵니다. 

 

거제 곳곳에서 팔고 있는 바람의핫도그라 기대를 하고 먹었는데 엄청 맛있다 정도는 아니고 그냥 설탕대신 코코넛 가루를 입힌 특이한 맛이었습니다. 저희는 아무래도 설탕 뿌린 핫도그를 좋아해서 그런 것일 수 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의견이니 한 번도 드셔본 적이 없으시다면 간식거리로는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거제 벨버디어 근처 가볼 만한 곳인 매미성에 대해 리뷰를 해보았습니다. 이곳 매미성 가는 길에 있는 옥수수빵이 있는데, 이것도 먹을만합니다. 즐거운 간식거리와 아름다운 풍경이 가득한 거제 매미성에 한번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거제 벨버디어 숙소가 궁금하시다면 하기 링크 클릭

 

 

거제 벨버디어 스위트오션뷰 디럭스오션뷰 이용 후기

12월 초에 3박4일 거제 벨버디어에 다녀 왔습니다. 처음 1박은 디럭스오션뷰에서 지냈고, 나머지 2박은 스위트오션뷰에서 지내보았는데 둘 다 좋은 숙소였습니다. 일단 오션뷰라서 그런지 어느곳

goldfafa.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